최근 동아리랑 가족사진 등등... 바빠서 블로그에 신경을 못썼다...
게다가 네이버 블챌 얼마전에 탈락한 상바보임
올해 들어간 동아리에서는 웹만 위주로 공부를 해왔다. 멋사에서는 adobe XD를 통한 웹프론트 디자인, html과 css를 이용한 웹페이지 제작, 서버 사용을 위한 django 학습, 아이디어톤 준비를 하였다. 과 동아리에서는 node js를 공부하며 앱백엔드(지만 앱팀이 완성못해서 아직은 웹백엔드 중)를 위한 간단한 웹프론트 제작 및 데이터베이스 디자인 및 구현, node js 사용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선택을 했다. 멋사는 가르쳐주시는 분이 있어서 내용은 더 깊게 배웠지만 빠르고 쉽게 습득할 수 있었고,,, 과 동아리는 진짜 하나하나 다 선택하고 비교해야해서 더 어려웠다.
그 덕에 자바는 올해 안하다가 얼마전에 과후배분께서 자바를 질문해주셔서 다시 흥미를 갖게되었다. (작년엔 맨날 봐서 보기 싫었는데... 안보다보니 그리운 st...) 오랜만에 시간이 좀 생겨서 올해 목표 중에 코딩테스트 공부하기가 있던게 생각나 프로그래머스의 스킬체크를 한번 해보았다. 코테준비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이 안와서 미루고 미뤘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이걸 바라는게 맞는걸까 싶어서 잠깐 초반에 멍... 했다. 헣ㅎ.... 역시 코딩테스트 준비도 여러 번 해봐야 문제를 빠르게 인지할 수 있구나를 느꼈다. 그 덕에 각 문제의 초반 몇 분이 날아갔지만 문제를 인지한 후에는 빠르게 문제를 풀어서 다음과 같이 성공했다! 문제나 코드를 올리면 안돼서 통과한 페이지만 사진으로 올립니다 :)
코테준비는 그래도 3년간 죽도록 배운 자바를 하는게 편할 것 같다... 코테 준비하면서 코딩 자신감이 많이 올라갔으면 좋겠다!!
'알고리즘(JAVA 사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념정리] System.in / InputStreamReader / BufferedReader 정리 (0) | 2021.07.23 |
---|